로봇밥주는토니맘

[교통 상식] 자기부상열차시대의 기차의 유례 본문

THE WORLD IS NOW

[교통 상식] 자기부상열차시대의 기차의 유례

토니맘 2023. 3. 20. 07:55
728x90
SMALL

세계 기차의 유례

기차는 현대 사회에서 유비쿼터스한 광경으로 사람과 물건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전 세계로 운송합니다.  
인상적이게 긴 기차가 어디에서 유래했는지 궁금한 적이 있습니까?  

오늘은
열차의 역사를 탐구하고 수세기에 걸친 열차의 진화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증기기관열차와 자기부상열차


기차의 초기 기원


레일이나 선로를 교통 수단으로 사용한다는 생각은 고대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리스인들은 배를 육지로 옮기기 위해 홈이 파인 포장용 돌을 사용했고, 로마인들은 건물을 짓기 위해 돌을 운반하기 위해 유사한 시스템을 사용했습니다.  
16세기에 독일 광부들은 광산에서 광석을 실은 수레를 운반하기 위해 나무 레일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최초의 진정한 열차는 19세기 초에 만들어졌습니다.  
1804년 영국의 발명가 리처드 트레비식은 레일 위를 달리는 증기 기관차를 만들었습니다.  
이 발명은 기차의 발전을 위한 길을 닦았고 운송 수단의 면모를 영원히 바꿔 놓았습니다.


증기의 시대


열차의 다음 주요 발전은 증기 동력의 광범위한 사용이었습니다.  1800년대 초, 영국 엔지니어 조지 스티븐슨은 로켓이라는 증기 기관차를 만들었습니다.  
이 기관차는 시속 30마일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었고 리버풀에서 맨체스터까지 화물과 승객을 수송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증기 기관차는 유럽과 미국 전역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들은 상품, 사람, 심지어 우편물을 운송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1800년대 중반까지 철도는 경제와 사회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철도와 기차
기술에서의 진보


19세기와 20세기 초에 걸쳐 기차는 계속 진화하고 개선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열차 기술의 주요 발전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전기:
1800년대 후반에 전기 기관차가 일부 지역에서 증기 기관차를 대체하기 시작했습니다.  
전기 열차는 더 빠르고 조용하며 효율적이었습니다.

b. 디젤 기관차:
1920년대에 디젤 기관차가 도입되었습니다.  
이들은 전기 기관차보다 훨씬 더 효율적이었고 더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c. 합리화:
1930년대에 열차는 더 빠른 속도와 효율성을 위해 간소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에는 공기 저항을 줄이고 성능을 개선하는 세련된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d. 고속철도:
1960년대에 고속철도가 개발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열차는 시속 150마일 이상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동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현대 열차


오늘날 기차는 이전보다 더 발전되고 효율적입니다.  
현대 열차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자기부상열차:
자기부상열차는 강력한 자석을 사용하여 트랙 위에 떠서 마찰을 제거하고 더 빠른 속도를 가능하게 합니다.

b. 컴퓨터 시스템:
현대식 열차에는 속도에서 제동까지 ​​모든 것을 제어하는 ​​고급 컴퓨터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c. 하이브리드 엔진:
현재 일부 열차는 전기와 디젤 동력을 함께 사용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입니다.

d. 개선된 승객 경험:
열차는 이제 편안한 좌석, Wi-Fi 및 기타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승객 경험을 더욱 즐겁게 만듭니다.


기차의 역사는 수세기에 걸친 혁신과 기술 발전에 걸친 매혹적인 역사입니다.  
최초의 증기 기관차부터 오늘날의 세련되고 현대적인 기차에 이르기까지 기차는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러한 기계를 가능하게 한 발명가와 엔지니어에게 감사드립니다.

728x90
LIST